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제일 먼저 접하는게 에디터다.
IDE 환경에서 제공하는 에디터들도 있지만, 간단하게 소스를 본다던가 할때는 별도 에디터가 종종 필요하다.
Acroedithttp://www.acrosoft.pe.kr델파이 기반으로 작성된 에디터
나온지는 꽤 오래되긴 했는데, 아직 버전은 1.0 대로 넘어가질 않는다.
자주 사용했던 에디터이긴 한데, 사용 패턴이 그래서 그런지 버그가 있다는 느낌은 없다.
아쉬운거라면..헥사코드를 못본다는 점?
눈에 거슬린다던가 하는게 없는 무난한 UI이다.
문법 하이라이팅과 프로젝트가 지원된다.
특이한 점이라면..델파이기반으로 작성되다 보니, .pas 파일이 저장파일의 첫번째다.
Notepad++http://notepad-plus.sourceforge.netGNU 라이센스를 따르는 에디터.
헥사에디트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헥사에디팅 기능도 지원된다.
Acroedit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해결 할 수 있다.
메뉴 한글화는 지원하긴 하는데, 한글 입력은 어색하다.
UltraEditor 정도 기능을 원하는 freeware급을 원한다면, Notepad++ 가 무난해 보인다.
(정확히 말하면 donation ware 다.)
홈페이지에 가면... 무난한 팬티를 살 수 있는 사이트로 갈 수 있다!!
Notepad2http://sourceforge.net/projects/notepad2/ Notepad++와는 다른 프로그램이다.
윈도 기본 제공하는 메모장(노트패드)의 기능을 확장한 컨셉으로 보면 된다.
멀티 창을 지원하지 않고, 단순한 에디팅 기능만 지원한다.
한글 IME쪽 패치가 된 버전을 얻을 수 있어서 한글입력시에는 문제가 없다.
http://www.jiniya.net/tt/635 : 한글화된 버전은 여기서..
DesyEdithttp://www.desyedit.com/Acroedit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사람이 만든 에디터다.
UltraEditor와 유사한 UI를 가지고 있다.
기능은 꽤 많아서 UltraEditor가 필요했던 사람이라면 가장 적당한 에디터로 보인다.
댓글 영역